2024/09/22 6

[3주차-6] 클론 디자인-커머스 결제화면

1. 커머스 결제 화면 수집처음 사용하거나 사용 빈도수가 낮은 커머스인 무신사, 29CM, 굿웨어몰, 오늘의집, G마켓을 골랐다. 2. 공통 부분 그룹핑 3. 클론 디자인· 안드로이드 최소 사이즈인 360x640을 기준으로 디자인, 폰트는 Pretendard 사용오늘의집을 고른 이유최종 결제 금액을 가장 아래에 배치해서 결제 정보를 다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특히 무신사와 G마켓은 디폴트로 무신사페이와 스마일페이로 되어있는데 이게 뭐지? 하고 3초 가량 생각하게 되는 부분이 있다. 29CM과 굿웨어몰은 카카오페이와 퀵계좌이체가 디폴트로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 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하는 것을 선호해서 오늘의집을 선택하게 되었다.

[3주차-5] 클론 디자인-커머스 장바구니

1. 커머스 장바구니 화면 수집처음 사용하거나 사용 빈도수가 낮은 커머스인 무신사, 29CM, 굿웨어몰, 오늘의집, G마켓을 골랐다. 2. 공통 부분 그룹핑  3. 클론 디자인· 안드로이드 최소 사이즈인 360x640을 기준으로 디자인, 폰트는 Pretendard 사용굿웨어몰을 고른 이유무신사와 G마켓은 연관 상품 추천 모듈이 없고, 역으로 29CM과 오늘의집은 너무 과하게 있어서 화면이 복잡하게 느껴졌다. 굿웨어몰이 연관 상품 추천 모듈이 들어가 있으면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고르게 되었다.

[3주차-4] 클론 디자인-커머스 상세 페이지

1. 커머스 상세 페이지 화면 수집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커머스인 쿠팡, 11번가, 알리 익스프레스, 텐바이텐, 지그재그를 골랐다. 2. 공통 부분 그룹핑  3. 클론 디자인· 안드로이드 최소 사이즈인 360x640을 기준으로 디자인, 폰트는 Pretendard 사용 지그재그를 고른 이유페이지의 구성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이런 커머스 서비스로 상품을 구매할 때 상품의 상세 정보보다 후기를 먼저 보는 편인데알리 익스프레스와 지그재그가 상단에 후기 모듈을 배치했고, 그중에서는 지그재그의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들어서 선택했다.그리고 플로팅 버튼도 위·아래 방향 모두 있어서 페이지 이동이 수월하게 한 점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개인적으로 핑크색을 좋아해서 고르기도 했다.

[3주차-3] 클론 디자인-커머스 카테고리

1. 커머스 카테고리 화면 수집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커머스인 쿠팡, 11번가, 알리 익스프레스, 텐바이텐, 지그재그를 골랐다.2. 공통 부분 그룹핑 3. 클론 디자인·안드로이드 최소 사이즈인 360x640을 기준으로 디자인, 폰트는 Pretendard 사용 지그재그를 고른 이유다른 커머스 서비스는카테고리에 아이콘이나 이미지를 함께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는데 개인적으로 리스트형 카테고리가 깔끔하고 매력적이라 느껴서지그재그를 클론 디자인해보았다.의류 쇼핑 서비스답게, 상품 카테고리에서 옷의 색상을 작게 표시한 것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그리고 개인적으로 핑크색을 좋아해서 고르기도 했다.

[3주차-2] 클론 디자인-회원가입 페이지

· 오로지 '회원가입' 과정의 화면 수집 및 분석이 이루어졌다.
(회원가입 버튼을 누른 바로 다음 화면부터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기 바로 전까지의 화면)· Input 채워지지 않은 것과 비활성화된 것을 기준으로 수집했다.· UI 디자인이 얼마나 예쁜지보다는, 회원가입 과정과 UX 라이팅, 컴포넌트 구성 위주로 분석했다. 1.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의 회원가입 페이지 수집화면 2. 5개의 앱 분석&클론 디자인· 안드로이드 최소 사이즈인 360x640을 기준으로 디자인, 폰트는 Pretendard 사용 이전에 분석했던 앱들도 포함되어있지만주어진 과제의 기준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5개'여서 그냥 분석을 진행했다.정말 많이 사용하는 앱들이다보니 회원가입 과정을 보는 것이 쉽지 않았다.(당근 마켓은 실수로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