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로지 '회원가입' 과정의 화면 수집 및 분석이 이루어졌다. (회원가입 버튼을 누른 바로 다음 화면부터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기 바로 전까지의 화면)
· Input 채워지지 않은 것과 비활성화된 것을 기준으로 수집했다.
· UI 디자인이 얼마나 예쁜지보다는, 회원가입 과정과 UX 라이팅, 컴포넌트 구성 위주로 분석했다.
1.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의 회원가입 페이지 수집화면
2. 5개의 앱 분석&클론 디자인
· 안드로이드 최소 사이즈인 360x640을 기준으로 디자인, 폰트는 Pretendard 사용
이전에 분석했던 앱들도 포함되어있지만
주어진 과제의 기준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5개'여서 그냥 분석을 진행했다.
정말 많이 사용하는 앱들이다보니 회원가입 과정을 보는 것이 쉽지 않았다.
(당근 마켓은 실수로 계정을 날려버렸다..ㅠㅠ)
10개의 앱 중, 5개의 앱을 분석하고 클론 디자인 하는 것이 과제였는데
저 5개의 앱을 선택한 이유는 다른 5개에 비해 분석할 거리가 많아보였기 때문이다.
실제로 회원가입 프로세스를 진행할 때 훨씬 매끄럽게 진행되는 느낌이 들었다고 해야 할까?
화면 개수는 적어보이지만 막상 실제로 회원가입을 할 때 이메일로 가입해야 하는 서비스들은
이메일을 체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반대로 화면이 많아보여도 흐름이 매끄러우면 번거롭다는 생각 없이 편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었다.
강의에서 Depth가 늘어나는 것에 너무 두려워 하지 말라는 말을 들었었는데, 어떤 의미인지 확 깨닫게 되었다.
728x90
'UI·UX 디자인 공부 > 제로베이스 스쿨 - UXUI 디자인 학습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주차-4] 클론 디자인-커머스 상세 페이지 (8) | 2024.09.22 |
---|---|
[3주차-3] 클론 디자인-커머스 카테고리 (1) | 2024.09.22 |
[3주차-1] UX 이론 기초 파트 1 수강 完 (3) | 2024.09.18 |
[2주차-3] UX 이론 기초 파트 1 수강 完, 그리고 클로바노트 (5) | 2024.09.13 |
[2주차-2] 아티클을 읽고 (3) | 2024.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