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 디자인 공부/제로베이스 스쿨 - UXUI 디자인 학습일지

[5주차-2] 그룹과제 중 갈등 상황..

CY__ 2024. 10. 3. 11:51

그룹 과제를 하다가 갈등을 겪게 되었다.

팀원 중 한 명이 프리라이더의 기질을 보이셔서, 순간 화가 나서 그분께 필요 이상으로 말을 조금 세게 하게 되었다.

그 날 새벽에 슬랙 그룹 채널에 그분을 제외해달라고 멘토님과 매니저님께 요청을 드렸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보니 멘토님에게서 DM이 와있었다.

 

 

여기서 그분과 대화해봤냐는 말에서 말문이 막혔다.

대화 시도도 안하고 바로 제외해달라고 해버렸다는 사실에, 나도 반성하게 되었다.

 

 

그 뒤로 그룹 채널에서 서로 협의해가다가 멘토님께서 또다시 관련 자료들을 공유해주셨다.

멘토님이 실무에서 소통할때 유의해야 할 점들을 실제 슬랙·카톡 캡쳐들을 보여주시면서

굉장히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셨다.

 

 

자료를 읽고, 나를 되돌아보게 되었다.

평소에 소통의 중요성을 유념하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그룹 과제에서 소통으로 마찰을 빚게 되다니..

결과적으로 다시 다같이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방향으로 결정되어서

다시 마음을 다잡고 열심히 해보자고 격려의 메시지를 남겼다.

그리고 초심으로 돌아가서, 소통을 더더욱 잘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앞으로는 이러한 상황이 생겼을 때 좀 더 대화를 해보고 감정에 치우쳐서 날선 말을 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언제나 죄송함과 감사함을 명심해야지...(ง •_•)ง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