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 디자인 공부/제로베이스 스쿨 - UXUI 디자인 학습일지

[6주차-3] 무신사 클론디자인

CY__ 2024. 10. 14. 16:22

 

6주차부터 여러 서비스를 클론디자인하는 과제가 주어졌다.

이번주는 무신사를 클론디자인 해야 했다.

 

클론디자인 과제를 하면서 이미지 영역을 채울 땐 Unsplash 플러그 인을 사용했다.

https://www.figma.com/community/plugin/738454987945972471/unsplash


클론디자인 시 폰트까지 무조건 똑같이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서 대부분은 내 최애 폰트인 프리텐다드를 사용하긴 하지만

이번 클론디자인을 할 때는 폰트도 유의하면서 진행했다.

폰트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폰트인지, 시스템 폰트인지 서치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다.

검색해보니 무신사는 자체적으로 서체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었다.

 

그 외의 폰트는 나눔바른고딕과 프리텐다드, 그리고 정체모를 폰트(?)로 구분할 수 있었다.

나눔바른고딕과 프리텐다드까지는 찾았는데, 숫자와 일부 폰트는 전혀 다른 폰트가 사용되고 있었다..

가장 많이 쓰이는 노토 산스도 아니었고, 애플 산돌 고딕도 아니었고..

결국 무신사 서체와 나눔바른고딕이 사용되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전부 프리텐다드를 사용해서 디자인했다.

 

각설하고, 이 밑으로 클론디자인 했던 것들을 보여주려 한다.

순서대로 메인 페이지, 상세 페이지, 장바구니, 카테고리, 카테고리-필터 페이지다.

 

 

1. 메인 페이지

 

 

 

 

2. 상세 페이지

 

 

 

3. 장바구니

 

 

 

 

4. 카테고리

 

 

 

5. 카테고리-필터

728x90